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10x21 Dark Dynasty 간단한 리뷰

저번에 길게 리뷰하기 귀찮다고 시즌10 20화는 뛰어넘었는데 이번 에피는 뛰어넘을래도 뛰어넘을 수가 없네요ㅠㅠㅠㅠ아 진짜 실시간으로 보고 왔는데 이게 뭐지 싶게 만드는 이 충공깽 엔딩...


꽤나 충격적인 내용이라 누가 보면 이번 화가 파이널 에피인 줄 알겠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슈퍼내추럴 제작진들 명치 쎄게 때려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저번처럼 움짤 가득한 리뷰 대신 대충 기억나는 것만 몇개 추려서 쓸게요ㅠㅠㅠ 멘탈롤링 당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상황이 아니라... 


스포 싫으신 분들은 피해주세요!






*





이번 에피는 스타인네 가문 자식이 어떤 여자 눈을 빼서 가져가는 장면으로 시작했는데, 알고보니 스타인 가문은 프랑켄슈타인 ㅋㅋㅋㅋㅋ에서 따온 이름이더라구요? 세상에낰ㅋㅋㅋㅋ어쩐지......가 아니라 진짜 상상도 못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아무튼 자막 없이 보느라 놓친 이야기가 꽤 많긴 한데...스타인네는 어떻게든 찰리가 저번에 가져간 저주받은 책들 다시 되찾아오려고 하는 모양이고 (아니면 복수를 하거나), 샘은 딘 몰래 로웨나-찰리-캐스 다 모아서 낙인을 지울 방법을 찾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다 딘을 위한 일이니까ㅠㅠㅠㅠㅠㅠ





그 와중에 딘이 전화하니까 캐스는 거짓말 못하고 쩔쩔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샤 표정 연기가 다 했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씹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샘이 딘을 찾으러 벙커로 다시 돌아가고, 캐스-로웨나-찰리 이렇게 남은 사이 로웨나는 도망치고 찰리도 어디론가 사라져요. 그래서 캐스 멘ㅡ붕.. 그 사실을 안 샘도 멘ㅡ붕. 게다가 딘도 나중에 샘이 자기 몰래 일을 처리하려 했다는 사실을 알고 불같이 화를 내게 되는데..





여기서 다시금 느낀 교훈은 '좋은 의도로 한 일이었다'는 말은 결국 좋은 결말로 끝나지 않는다는 거...그렇다는 거...ㅠㅠㅠ 

특히나 시즌9때와는 다르게 이번엔 샘이 딘을 구하려고 이런 일을 벌인건데 어째 더 말아먹은 것 같은...ㅋ...ㅋ.....또 딘이 화내면 그냥 무서운게 아니니까 저까지도 오들오들 ㅠㅠㅠ





그 사이 다른 곳에 가있던 찰리는 문자 해석 다 끝내고 메일을 딱 보냈는데! 하필 그 타이밍에 앞서 말했던 엘든 스타인이 찾아와서.. 시불탱!!!! 엘든 스타인은 이 에피의 첫 장면이었던, 어떤 여자한테서 눈알 빼간 것 때문에 윈체스터 애들한테 잡혀있다가 자기 손 자르고 나온다음 찰리를 찾아간거고... 근데 좀 소름끼쳤던게 그 잘린 팔로 문 쾅쾅 두드려서;;;; 역시 슈내 장르는 호러구나 싶기도 했다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윈체스터들도 찰리를 찾기 위해 얼른 차를 몰고 갔는데 이미 상황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샘이 코 틀어막고 있는거보면 이미 시체가 부패한지 꽤 됐다는 뜻 같고ㅠㅠㅠㅠㅠㅠㅠ시간이 많이 경과했다는 뜻인데 너네 싸울 시간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찰리랑 같이 있었으면 얼마나 좋아 이넘드라ㅠㅠㅠㅠㅠ

아니지ㅠㅠㅠㅠㅠㅠ그냥 제작진이 원망스럽고 그러네요 그동안 찰리가 해준게 얼만데 이렇게 떠나보내냐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심지어 딘-찰리 케미도 좋았잖아요 완전한 남매케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서 가장 애정했던 여캐인데 이렇게 죽여버리냐????엉???? 스타인 개객끼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작진 시바랄ㄹㄹㄹㄹㄹ놈드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차라리 저렇게 되어있어도 아직 숨은 붙어있다고 믿고 싶었는데 1022 프로모에서 하필ㅋㅋㅋ 찰리 이스 대드라는 딘의 대사와 함께 헌터들의 장례식 (화장) 을 보여줘서 fail..아....아직도 믿겨지지 않아요ㅠㅠㅠㅠ현실감이 없어ㅠㅠㅠㅠ

딱히 찰리를 죽여아하는 스토리라인도 아니었고 나중에 애들 헌팅 끝나면 다같이 모여서 애플파이라이프 즐기는 그런 걸 원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쩐지 이번 시즌에 유독 많이 나오더라니 싶기도 하고 기분이 참 묘해요ㅠㅠㅠㅠ


윈체스터 옆에 있던 친구들은 하나둘씩 떠나가는데 그 모습을 보는 샘딘은 정말 무슨 생각을 하게 될지ㅠㅠㅠ이쯤되면 저주나 다름없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됐을까 싶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뿐만아니라 찰리가 로웨나한테 한 말이 바로 이거였는데 이젠 이런 대사마저도 사망플래그가 되어버리니...ㅠㅠ...


한편 샘에게 묶여있다 풀려난 로웨나는 이제 크라울리 죽이려는 구도로 갈 것 같고... 안 그래도 마크 셰퍼드가 저번에 트윗에 올린 글 때문에 이번 시즌에서 크라울리 하차하는 거 아니냐, 하는 이야기가 되게 많았거든요ㅠㅠㅠㅠ이렇게 된 마당에 크라울리마저 정말 죽어버리면 평생 제작진만 저주하게 될 것 가고 그렇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10년간의 스토리는 서서히 정리되는 느낌이긴 한데ㅠㅠㅠㅠㅠㅠㅠ과연 시즌11에서 끝날지도 모르겠고 그냥 멍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즌10도 이제 에피 두 개밖에 안남았네요ㅠㅠ얼른 다음주가 됐으면!! 도저히 못 기다리겠어요ㅠㅠㅠㅠㅠ 슈내는 덧쿠들한테 뭔 짓을 한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