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10x19 리뷰:: The werther project (스압)

몇 주 전에, 슈퍼내추럴 시즌10 19화에는 베니가 나온다!!! 라는 프로모 사진이 떠서 팬들이 한바탕 뒤집어졌었는데, 드디어 오늘 그 에피가 방송된다길래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봤더니...

대박인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에도 말했지만 이제 시즌10 이야기도 클라이맥스로 흘러가다보니 한 회 한 회가 흥미로운데 이번에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즌8 이후로 못보게 된 베니를 보고싶었던 팬들에게도, 또 딘과 베니의 관계에 관심이 많은 팬들에게도 좋은 에피가 되지 않았나 싶은...흑흑...




본격적으로 움짤 짤털. 스포 싫으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한자막 나오기 전에 리뷰하는 글이라 실제 내용과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지난 에피에서 로웨나와 샘은 딘의 낙인을 막기 위해 거래를 하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이 둘 케미라고 해야하나.....조합이 나쁘지 않아서 놀랐던ㅋㅋㅋㅋㅋㅋ

사실 이 때까지만 해도 로웨나가 분명 무슨 꿍꿍이가 있을거다, 그러니까 저렇게 나오는 것일거다. 했는데...

일단 좀 더 보시면 압니다 'ㅅ'


아무튼 다시 벙커로 돌아온 샘.




딘이 방에서 노래 들으며 자고 있는 모습을 바라보는데...와 이거 뭔데 애틋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들어 샘이 딘 자고 있는 모습 종종 바라보던데 야..너네....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어쨌거나 딘이 자고 있는 걸 확인한 샘은 자신의 방으로 돌아와서 지식의 사람들이 남긴 음성 테이프를 찾아 들음.




그 와중에 화면 구도도 예쁘고 손이..손이 예쁘다... 




그렇게 금고? 가 있다는 걸 알게 된 샘은 딘 몰래 조사차 나가는데 

아니 이게 웬걸, 딘이 기다리고 있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딘 표정은 밝아보이는데 의미심장하게도 보여서, 이 때 깔리는 BGM도 그렇고 샘 입장에서는 괜히 무서웠겠다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혹시 형이 다 알고 있는 건 아닐까-하는 생각에... 




이게 모습이 웃는거라는 걸 제가 정말 모를까요? 




샘 도와주겠답시고 이번엔 딘이, 아까 샘이 방문했던 그 가정집 문을 두드리는데

혹시나 무슨 일 생길까봐 자기 소중이 조심스럽게 막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 다음 장면도 웃겼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음성으로 들으시는게 좋으니 좌표 드리겠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an Winchester as “Dwight Twilley“




http://mooseleys.tumblr.com/post/117139779303/dean-winchester-as-dwight-twilley


레얼 속사포 랩인줄ㅋㅋㅋㅋㅋㅋㅋㅋ딘이 이러는 모습은 거의 없었으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에 타임↗하고 말꼬리 올라가는데 씹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샘이 집에 쳐들어오는거 숨겨주려고 선량한 이웃인 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량한 이웃인척 22222 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첫짤에서 눈 깜빡이는거 예쁘다...딘...디노... 


이 사이에 샘은 지하실로 내려가서 지식의 사람들의 금고를 어떻게 해보려고 하는데, 잘못 여는 바람에 환각으로 자살을 유도하는 연기가 나와 딘과 주인집 아줌마가 들이마시게 된 상황.


주인집 아줌마는 이미 자살해버리고 샘은 그 아줌마의 원혼에게 생명을 잃을 뻔 하는데 

이 때 로웨나가 등장해서 ㅋㅋㅋ샘을 구해줌...웬 일이니 정말!



마녀 등장 TA★DAH



하지만 딘은 이미 연기에게 홀린 상태라 로웨나가 팔을 휘저어도 보지 못하는 상황..

뻘하게 여기서 로웨나 귀여웠다.. 윈체스터 애들이 키가 커서 그런건지 뭔지 ㅋㅋㅋㅋ오늘 에피보고 급 호감됐는데 왠지는 모르겠음... 그냥 정이 든건가... 


이 상황에서 딘은 연옥에서 베니를 만나게 되는 환각을 보게 됨.




시즌8이 아닙니다 시즌10입니다... 베니 진짜 오랜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예전처럼 연옥을 거닐며 대화를 나누긴 하는데... 


베니의 말은 뭔가 좀 수상하다.




딘이 낙인을 가지고 있고, 그 낙인 때문에 사람을 해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도 가지고 있다는 걸 아니까

베니가 딘에게 연옥이 바로 네가 원하는 공간일 거라고 말함. 

연옥이야 사람이 아닌 존재들, 죽여도 되는(...) 존재들이 판을 치는 곳이고 

낙인 때문에 제어가 되지 않으면 딘은 마구 살인을 저지르게 될텐데 그런 폭력성에 가장 적합한 곳이 바로 연옥이니까..일리는 있는 말임..ㅇㅇ..


물론 해피 플레이스 이 말만 듣고 처음엔 다른 생각을 했었지만 (쑻)




딘이 흑화하면 무고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캐스와 동생을 죽일지도 모른다는 그 상황이 안타깝기도 하고.. 딘도 이미 그 사실을 확실히 알고 있고. 



베니가 '샘과 캐스가 널 제압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 걔네가 감당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결국 망치게 될거야.' 이렇게 말하는 것 보고 또 혹하는 딘... 지금까지의 노선을 보면 늘 그래왔으니까.

한명이 사고를 친다 -> 주위의 두 명이 일을 막으려고 노력한다 -> 일을 더 크게 만든다 -> 그래서 시즌10까지 왔다

이거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그래서 자살유도를 하는 그런.......그런 상황. 





베니가 그렇게 말하는 모습을 본 딘은 이 베니가 진짜가 아니라는 걸 드디어 파악하게 됨.

그래서 어쩔 수 없다면 그렇게 하겠지만, 진짜 베니라면 날 그렇게 놔주지 않을거다- 라는 말과 함께...




칼로 푹찍... 위의 짤은 시즌8때 나왔던 모습인데 참 그렇다...ㅠㅠㅠ

뱀파이어라는 띵즈 자체를 싫어하던 딘이 유일하게 믿고 받아들인 존재가 바로 베니인데, 그 베니를 자기 손으로, 그것도 두번씩이나 죽였다는게ㅠㅠㅠㅠㅠㅠ  


애초에 이 환각에서 베니가 나온 이유도 딘이 계속해서 베니를 자기 손으로 죽인 데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어서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디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우리의 베니는 갔읍니다.....진짜 베니는 연옥에서 살아있는지 죽었는지도 모릅니다...베니 잘 지내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러는 사이 샘은 지식의 사람들의 금고를 마저 열려고 하는데,

로웨나가 라틴어로 주문을 외우면 샘이 바로 통역을....이 장면 보고 와 역시 샘이 괜히 수재는 아니구나 싶었음ㅋㅋㅋㅋ

멋있다 우리 새미 ㅠㅁㅠ 짜란다 짜란다 짜란다!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다는 거.





애초에 그곳에 로웨나는 없었고 샘도 연기를 들이마신 상태라 죽음으로 향하고 있었던 것...

가짜 베니를 죽이고 환상에서 막 빠져나온 딘이 샘을 바로 챙겨주러 가는데

이 장면보고 괜히 소름돋아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에는 계속 샘이 딘 지켜주려고 하더니

이제는 딘이 어렸을 때부터 그랬던 것처럼 샘을 챙겨줘서ㅠㅠㅠ역시 형-동생 관계구나 싶고 막 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 좋다 이거에요....샘도 죄책감을 가지고 있던거구나 싶고ㅠㅠㅠㅠ


어쨌거나 결국 금고를 연 둘. 그곳에는 codex가 있다고 하는데 이게 법전인지 다른 책 사본인지는 모르겠다 아마 사본이겠지..? 





한편 샘은 진짜 로웨나를 묶어두고 책에서 해답을 찾기 전까지는 안 풀어줄거라고 말함ㅋㅋㅋ역시 똑똑이...




열쇠들고 윙크 날리는데 설렘사 ㅇ)-< 끄윽 




이렇게 로웨나-샘 동맹에서는 샘이 우위를 차지한ㅋㅋㅋ
근데 이러다 또 로웨나가 무슨 일 저지를까봐 걱정은 되지만 ㅠㅠㅠㅠ어쨌거나 지금 당장은 통쾌하다! 만세!



그나저나 20화에는 틴에이지 걸 = 얼티밋 몬스터라면서 클레어의 등장을 예고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딘보고 늙어보인다고 직격타를 날리는 클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딘 아직 40대도 아닌데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빠뻘 취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떻게 그럴 수 있냐는 딘 표정도 압권이다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나오니 벌써부터 기다려지는ㅋㅋㅋㅋㅋㅋㅋ저번 클레어 에피는 막 그렇게 재밌게 본 건 아니라... 또 18~19화가 더 재밌었기 때문에 엄청나게 기대되는 건 아니지만 ㅠㅠㅠ그래도 캐스의 심리 성장과도 관련된 에피니까 꼭 챙겨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