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10x17 리뷰 :: Inside Man (스압)

이번 슈퍼내추럴 17화는 뭐랄까, 시즌10 전체를 통틀어 나왔던 떡밥을 회수하고 정리하는 에피였지 싶다. 

카인의 낙인과 캐스의 은총, 로웨나와 크라울리의 관계 등등 한꺼번에 나와서 ㅋㅋㅋㅋㅋ그렇다고 해서 막 정신없던 건 아니고 그냥 자막 없이 봐도 이해가 잘 되는 정도...? 심지어 평소보다 이해가 더 잘 됐다 그냥 아는 이야기들이 쭉 나와서 그런가'ㅅ'

예전에 올라왔던 트레일러나 프로모 장면 대부분이 이번 에피와 관련된 거라 그런가 초반 5~10분 정도는 어 이거 봤던 장면인데! 이랬던 듯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재미도는 그냥 뭐...띵즈 헌팅 하는 내용보다 천국-지옥 이야기 좋아한다면 재밌게 볼 내용인 듯'ㅅ'



그럼 움짤 리뷰 고고 스포 싫어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








앞부분 내용 요약: 딘이 악몽꾸는 모습을 샘이 발견하고 뭐라도 해야겠지 싶어서 캐스와 함께 방법을 찾아 나섬


그러면서 자기 방 들어오지 말라구 ㅋㅋㅋ신신당부하는데 그 말을 딘이 듣겠나





샘 칫솔을 자기 겨드랑이에 문질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냄새는 왜 맡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베개에는 엉덩이 문질러놓곸ㅋㅋㅋㅋㅋㅋㅋㅋ와 진짜 치사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선 장난치는데 아 진짜 귀엽다 이게 어딜봐서 30대죠 하는 짓 보면 아직도 틴에이저같앜ㅋㅋㅋㅋㅋㅋ깨발랄 장난꾸러기


아쉽게도 샘이 이 칫솔과 베개를 썼다는 장면은 나오지 않습니다...예...이런 깨알같은 장난 좋다ㅠㅠㅋㅋㅋㅋㅋ요즘 슈내보면 시즌 초반과는 달리 애들이 웃질 않아서 마음이 아팠는데 이렇게라도 나와줘야 ㅋㅋㅋ재미가 있지...크흡... 


그렇게 혼자 남게 된 딘은 답답해서 그릴앤바라도 가야지 ㅎ_ㅎ 하고 바로 향함




그렇게 챱챱챱 나쵸 먹던 딘은 뜬금없이 머리 세우고 당구치러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윙크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텐더 남자잖아 그래봤자 소용없다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딘이 내기에서 돈 다 따먹던가 그러던데 크으으으...이래야 내 딘이지 (젼



하지만 거울에 비친 자신의 악마같은 모습을 보고 놀라고야 마는데ㅠㅠㅠㅠㅠ

딘이 사람을 안 죽이고 다니니 속에 숨어있는 악마가 스멀스멀 올라온다는 걸 뜻하는 듯.



한편 천국에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천국으로 가는 문이 있는 놀이터로 향한 샘과 캐스.

거기서 한나를 마주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처음에 왠 남자가 나오길래 잉?? 뭐지???했더니 베슬을 바꾼거라곸ㅋㅋㅋㅋ

뻘하게 터졌다 천사야 성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으니 남자든 여자든 될 수 있지만 뭔가...저 남자한테 한나라고 부르는 건 딘한테 디애나라던가 샘한테 사만다 이렇게 부르는 느낌이라서ㅠㅠㅋㅋㅋㅋ아무튼 한나라고 하니 느낌이 오는 것 같기도 하구...? 


어쨌거나 천국으로 함부로 갈 수 없어 다른 계획을 세움



바로 무당인지 사이킥인지 천국과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을 찾으러 간 것 ㅇㅇ 그 와중에 캐스는 여전히 배드캅 놀이에 열중하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 뿌시고 막 그러는 거 아니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면 안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샘캐스: 뜻밖의 케미~



그렇게 샘과 캐스는 천국에 있는 바비와 대화를 하게 되는데 괜히 찡했다...ㅠㅠㅠ갓바비...바비옹..보고싶어요...




바비 만나러 천국으로 핫-챠!




이 에피 제목이 Inside man이었던 이유는 결국 바비한테 도움 요청하려고 그랬던 것 같은데

(바비가 천국에서 메타트론을 끌어내줬으니까 ㅇㅇ 일종의 스파이처럼...맞나..아무튼)

캐스가 천국으로 뙇 넘어오니까 파티에 온 걸 환영한다고 ㅋㅋㅋㅋ근데 천국 배경이 되게 하애서 그런가 색감 대비 되게 쩅하게 보이는데 예쁘다...자동 보정 ㅠㅠㅠㅠㅠ 





이 뒤로 이어지는 딘 이야기를 해보자면,

당구 내기하던 사람을 딘이 막 때려 눕히고 거의 죽일 뻔 하다가 애써 자제력을 발휘하는데 그 자리에 마침 로웨나가 있던 것...

로웨나는 마법으로 딘에게 무언가를 하려고 하는데 딘은 카인의 낙인 효과 때문인지 그딴거 없ㅋ엉ㅋ 전혀 소용 없음



그래서 로웨나가 당황타는 사이에 딘이 로웨나를 제압하고...로웨나가 뭔가를 주절주절하는데 

어...뭐지 본방으로 볼 땐 약오르게 하나 했더니 짤로보니까 생각보다 좋은 말이다? 당황...

아무튼 딘이 로웨나 말대로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람...





그렇게 지옥으로 돌아온 로웨나는 마지막 발악이랍시고 크라울리한테 가서 딘이 날 해쳤어 찡찡 이러는 모양인데 크라울리는 난 빌어먹을 크라울리라며 엄마같은건 필요없다? 소용없다? 그런 뉘앙스로 결국 로웨나를 쫓아냄...짜란다 크라울리!!!!

전에 제작진 인터뷰에서 딘과 크라울리의 관계가 바뀔것이다- 이런 내용이 있던 것 같은데 바뀐다는 게 좋은 뜻으로 바뀐다는 거였나...아무튼 좋닼ㅋㅋㅋㅋ굿

결국 크라울리는 다 알면서도 모르는 척 했던 거고.....아이구...ㅠㅠㅠㅠ 



그렇게 다시 만난 이 둘




자기 엄마가 거짓말쟁이라고 하니까 집안 내력이겠지 'ㅅ' 이러는 딘ㅋㅋㅋㅋㅋㅋ

그러고선 딘이 자긴 괜찮다고 하니까 이제 누가 거짓말쟁이냐곸ㅋㅋㅋㅋㅋ딘-크라울리 조합은 투닥투닥 다투는 재미로 보는 것 같다 크라울리 좋아...ㅠㅠㅠㅠ 킹 오브 헬이 아이러니하게도 악마 중에 제일 착한 듯 ㅋㅋㅋ




그리고 대화를 계속 나누는데, 딘이 마지막에 인용한 말은 바비가 했던 말이었던 듯

가족은 피로 이어져야만 하는 건 아니라고ㅠㅠㅠㅠ여기서 말하는 a wise man = 당연히 바비..

그 말을 이렇게 쓸 줄이야...안 그래도 바비 다시 나오는 에피인데 대사까지 이렇게 척척 들어맞다니 크으으으코오오오 제작진들 역시 뭔가 있어 





다시 천국 이야기로 돌아와서... 





캐스가 딘은 포기했지만 자신들은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하는데

바비와의 대화가 뭔가ㅠㅠㅠㅠ예전처럼 돌아간 느낌이라 좋았다 엉엉....팀프리윌... 





그렇게 바비와 함께 메타트론이 갇혀있는 감옥으로 간 캐스.

근데 메타트론은 주제 모르고 여전히 입터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짜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딘과는 관련없는 일이고 넌 내 샌드백이 될거다 ㅇㅇ라고 강하게 주장하는 캐스 멋있다 이번 에피에서 유독 톡!쏘는 사이다같았음 ㅠㅠㅠㅠㅠ드디어 뭔갈 좀 하네 싶곸ㅋㅋㅋㅋ




게다가 천사님 말투가 거칠어졌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메타트론보고 샌드백으로 쓸거라느니 니 머리 날려버릴거라느니 거침없이 내뱉는 캐슼ㅋㅋㅋㅋ sassy한 천사님 납셨네 



아무튼 이번 에피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로웨나는 지옥에서 쫓겨났고, 카인의 낙인은 저주라고는 하지만 샘과 딘은 어떻게든 다른 방법을 찾아 나설거고, 바비는 다시 천국으로 돌아갔고, 메타트론은 무사히 빼왔고, 메타트론 은총까지 회수했으니 캐스는 그렇게 자신의 은총을 찾아 떠나는 로드트립을 하는 걸로...




는 다음 예고편 뜬 거 보니 웃겨 죽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샌드백으로 쓸 거라더니 진짜 죽빵날렸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통쾌!!!!!!!!!!!! 완전 좋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장면...



바비가 천국에서 쓴 편지를 캐스를 통해 샘한테 전해줬는데 그 편지 내용이 가슴뭉클해서ㅠㅠ

너한테 그만 하라고 하지는 않겠지만 딘 뒤에서 잘 지켜주는게 나을거다. 네 형이 고집은 세지만 이해는 해줄테니 말이다.

아무리 상황이 안좋게 돌아가도 결국 좋은 면도 있기 마련이다. 나는 네가 잘 해낼 걸 안다.

네가 자랑스럽다, 아들아. 이렇게 말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찡했다..

갓바비......정작 본인은 천사들한테 벌 받을지도 모르는데 순전히 윈체스터 형제들을 아끼는 마음에서ㅠㅠㅠㅠㅠ 이러는 거 보면... 


1018도 기대...엉엉.. 일주일 휴방만 아니었어도 더 일찍 볼 수 있는 건데^_ㅠ... 얼른 다다음주 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