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10x16 리뷰 :: Paint It Black

목요일은 언제나 슈퍼내추럴 방영일!!! 수요일이었으면 슈요일드립 쳤겠지만 편성이 바뀌는 바람에 fail.. 

어쨌거나 벌써 시즌10 16화까지 왔다는 게 믿겨지질 않는다 앞으로 파이널까지 에피 7개밖에 안남았다는 뜻인데ㅠㅠㅠㅠㅠㅠ매 화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얘네 스토리가 어떻게 끝날지 감도 안잡혀서 그런지 오들오들 떨면서 보는 중 ;ㅅ;


이번 에피는 성당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윈체스터 형제들이 조사하러 가는 이야기 같았는데, 프로모에 뜬대로 로웨나&크라울리 이야기도 같이 겹쳐서 그런지 나름대로 흥미진진했다.

특히나 로웨나..이번 화 등장부터 위엄 장난 아니고 싸이코패스 같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진짜 사람이 어떻게 그래요?? 마녀라고 해도 그렇짘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딘의 고해성사가 빛나는 에피.. 명대사 줄줄 읊는데 크윽 ㅠㅠㅠㅠㅠㅠㅠㅠ


개인적으로 15화보다는 훨씬 잼!! 졸잼!!! 이었다 게다가 바로 이어지는 17화 예고편에서도 ㅠㅠㅠㅠ 18화 시놉시스도 재밌어 보이고 이래저래 쬲!!!!! 



그럼 움짤 방출 얍얍 스포 싫으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이번 에피는 사건에 대한 내용 자체도 재밌었지만 그보다는 딘과 로웨나 이야기를 좀 길게 하는 편이 나을 것 같다... 



맨 처음 사건 조사하러 갔다가 나오면서 딘이 하는 말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녀님 꽤 예쁘다고 (내가 보기에도 예쁘긴 예뻤음ㅇㅇ...) 그 여자도 나한테 비슷한 감정을 느낄 수도 있겠다고 하니까

샘이 단호하게 예수님이랑 결혼한 사람인데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선 또 새미 내가 고해성사를 얼마나 안했더라? 하니까 

형 한번도 한 적 없잖아 'ㅅ'

라는 말에 꽤 오래됐네 이러면섴ㅋㅋㅋㅋㅋㅋㅋㅋ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말은 저렇게 했지만 딘의 고해성사 장면은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한다.

평소 샘에게도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애써 숨기는 타입이었는데 이 장면을 통해 딘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더 잘 알 수 있게 됐다고 해야하나ㅠㅠㅠㅠㅠㅠㅠ으엏어허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 중 가장 명대사로 꼽히는 세 가지.




1. 죽기를 원치도, 죽을 준비도 되지 않았다는 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 딘 죽지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왠지 시즌10은 딘이 죽으면서 끝날 가능성도 농후해섴ㅋㅋㅋㅋㅋ.....이게 다 복선은 아니겠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작진 이놈들이 딘만 지금까지 몇번 죽였냐ㅠㅠㅠㅠ미스터리 스팟까지 계산하면 레얼 무한반복인데 새디세요????으헝헝헝....ㅠㅠㅠㅠㅠ




2. 예전에는 신이 없다고 믿었던 자신도 그 때보다 한층 성숙해지고 많은 경험을 해서 그런지 신이 있다고 믿는다고ㅠㅠㅠㅠ

하지만 신이 우리를 믿는지는 모르겠다고ㅠㅠㅠㅠㅠㅠ찌통....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척도 잘못했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 왜 아직도 다시 안 나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뮤지컬 이후로 어디로 뿅 사라진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자기가 지금까지 겪은 일과는 다른 방식으로, 혹은 처음으로 색다른 경험을 하고싶다 이런식으로 말하는 딘ㅠㅠㅠㅠ이 앞부분 대사를 제대로 못들어서 정확히 어떤 맥락으로 한 말인지 좀 헷갈리는데

죽음이나 인간성과 관련해서 말한 이야기면 어느정도 이해되는 ㅠㅠㅠㅠ딘이 지금까지 겪어왔던 일은 평범한 사람들이 경험할만한 것과는 확연히 다르니까... 


근데 이 짠한 대사를 양덕들은 헉 딘이 드뎌 커밍아웃 했나봐!! 딘 바이설의 신뢰도가 +1967 상승했습니다

이러고 있어서 큰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덕중지덕은 양덕...그래..

근데 앞뒤 다 짤라먹고 이렇게 들으면 확실히 그렇게 들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듬 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저 움짤들 중간중간에 데스티엘 합짤들 막 넣던데 니네 그르지므릌ㅋㅋㅋㅋㅋㅋㅋㅋ그게 중요한게 아니잖아...


아무튼 저 세 장면은 정말 좋았다..살다살다 딘이 고해성사 하는 모습을 보게 될 줄이야...무엇보다 맨 처음엔 그냥 장난식으로 얘기하던 거라서 더 놀라웠음 ㅠㅠㅠㅠㅠㅠㅠ 



*


한편 크라울리와 로웨나 이야기를 해보자면..

앞부분을 좀 놓쳐서 어쩌다가 그렇게 됐는지 모르겠지만, 크라울리가 마녀를 하나 데려옴.

그게 바로 마녀 협회 수장이고 로웨나는 그 협회가 가지고 있는 온갖 스펠들을 노렸는데 지식의 사람들이 이미 가져가섴ㅋㅋㅋㅋ

로웨나가 벙커에 대해 알게되고 그러던데 하필 그 지식의 사람들의 후계자 = 윈체스터 아니겠냐며!!

그래서 로웨나vs윈체스터 구도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 같다는 예감이 팍팍...





그래서 로웨나가 고문하던 그 마녀를 죽이는 대신 햄스터로 만들어버리곸ㅋㅋㅋㅋㅋㅋ나서 윈체스터 애들 이야기를 하는데

크라울리야 몇 년 동안 지내온 게 있으니 당연히 엄마가 간섭할 일 아님 ㅇㅇ 내가 알아서 할거고 걔네 안 죽일거에여 이러는데

로웨나 하는 행동보면 아무래도^_ㅠ... 지식의 사람들과 마녀 이야기를 이렇게 꼬아서 둘을 대치 상황에 만들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음 ㅠㅠㅠㅠ



처음에 로웨나 등장했을 땐 왜 뜬금없이 마녀야 갑자기 왜 나왔는지 젠젠 모르겠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요즘 스토리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더 흥미로워져서ㅠㅠㅠ로웨나 배우는 연기도 잘하고...훜훜... 기대된다 나중에 어떻게 될지...





그리고 이 앞부분에선 나 없이는 안 될거라고 크라울리 협박하는데 존무... 진지하게 로웨나는 싸패가 아닐까하고 생각해봄ㅋㅋㅋ그냥 마녀 성격 자체가 이런 걸수도 있겠지만 고문하던 마녀를 햄스터로 만들었는데->쳇바퀴 굴리는 모습 보면서 즐거워 한다거나

고문하면서도 레얼 미친사람같고 막ㅋㅋㅋㅋㅋㅋㅋ로웨나 싸패설 밉니다.... 미친 사람! 미친 사람!





어쨌든 다시 윈체스터 애들 이야기로 돌아와서...

사건이 해결된 후 샘이 말하기를, 형 옆에는 내가 있고 내가 동생이잖아 그러니까 털어놓고 싶은 이야기가 있고 그걸 들어줄 사람이 필요하다면 이미 형 옆엔 내가 있어ㅠㅠㅠㅠ라고 말하는 거ㅠㅠㅠㅠㅠ진짜 공식이 다 했네 다 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실시간으로 보면서 괜히 찡했다...8ㅅ8 




이렇게 16화는 끝나고..(사건 이야기를 안하고 넘어가니까 좀 빨리 넘어간 것 같다는 느낌이;ㅅ;)




17화 프로모가 떴는데 딘의 악마 눈이 다시 나옴.

딘이 단순한 환각을 본거라고 생각하기엔 아무래도 낙인이 슬슬 발동을 거는 것 같아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샘과 캐스가 딘을 돕기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인 것 같다.

(근데 캐스는 어디갔다 이제 오냐 이 사람이..아니 이 천사가)




특히 캐스는 천국에서 바비를 데려온다는 것 같은데, 다들 바비 등장하는 거 보고 엉클 바비!!! 를 외치고 있는 중 ㅠㅠㅠㅠ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흥미진진하게 흘러가는 스토리에 참 기쁘다...흡...딘과 로웨나는 제대로 맞붙게 될 것 같고ㅠㅠㅠㅠㅠㅠㅠ 


슈내가 최고야....엉엉엉엉 이제야 막 이번 화가 끝났는데 다음주까지는 또 어떻게 기다리지;ㅅ;...하야꾸 4월..... 

이렇게 내 3월도 다 가는구나....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