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10x14 리뷰 :: The Executioner's Song

드디어 슈퍼내추럴 시즌10의 중요한 떡밥인 카인의 낙인 스토리를 관통하는 14화가 방영됨!! 

설 연휴라 실시간으로는 못보고 방영 끝난지 몇 시간 뒤에 보게 됐는데, 재밌다는 후기가 올라와서 꽤 기대 됐었다.

그리고 실제로 본 결과 매우 만족!!! 워후!!!!!!!!!!!!!!! 휴방기 끝나고 나서 에피가 갈수록 재밌어져서 다행인 듯...정말로..ㅠㅠ

게다가 카인 옹 다시보니 굉장히 좋곸ㅋㅋㅋㅋㅋ되게 만족스럽다 ^~^....는 에피 결말이 마음에 걸리긴 하는데ㅠㅠㅠㅠㅠㅠㅠ과연 앞으로 스토리 진행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번 시즌이 망시즌인지 좋은 시즌인지 결정날 듯.



그럼 움짤 gogo ~스압 주의~ 또한 강력한 스포가 있습니다. 스포 싫어하시는 분들은 창 꺼주세요... 



***







영곶이라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구치소에 사건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간 윈체스터 형제들..

아마 카인은 계속해서 살인을 저질러야 하니까, 이왕 하는거 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처리하자- 해서 구치소로 쳐들어간 것 같은데, 

이 부분도 '사형 집행인' 관련한 제목과 연관지을 수도 있겠다. 


어쨌든 윈체스터 형제들은 CCTV에 잡힌 카인의 모습을 보게 되는데, 그 모습을 보자마자 딘이 손으로 다른 쪽 손목 문지르는거 좋았다ㅠㅠㅠㅠㅠㅠ 연기도 세심하게 잘하는 젠슨 oh oh 젠슨을 찬양하라 oh oh 





스닉픽에 나왔듯이 카인을 먼저 만나는 건 딘이 아니라 캐스.

(그 와중에 클레어가 골라준 넥타이 하고 있는 것 좀 보래요 ㅋㅋㅋㅋㅋㅋㅋ)

카인은 단호하게 넌 네 목록에 없다 (= 살인 명부에 없다 = 상대할 가치가 없다)고 말하고 슉 사라짐..

캐스도 못하는 순간이동을 구사하시는 카인옹 oh oh  





이게 어떤 장면이었더라.. 카인 관련해서 서로 대화하다가 위험하지 않냐는 대화 중간에 나도 안다고, 이렇게 말하는 거였나... 

아무튼 잘 보면 중간에 카메라 쳐다보는 것 같은데 시선 처리 진짜 죽인다...bbb 대박이다 멋있다 설렌다 게다가 옷도 단색 셔츠야ㅠㅠㅠㅠ 




아무튼 앞부분은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니 스킵하고, 





카인을 데빌 트랩에 가둬두고 본격적으로 심문 시작.

근데 딘은 데빌 트랩에 들어가도 상관 없더라...디먼딘이 아니라서 그런가..;ㅅ; 깜짝 놀랐음.

게다가 경험으로 보나 능력치로 보나 딘은 순식간에 카인에게 제압당하고... 



카인이 낙인에 대해 말해주면서 하는 대사가 있는데, 이 부분 진짜 소름돋았다.




"맨 먼저 크라울리를 죽여야하겠지, 그 다음은 카스티엘이라는 이름의 천사를 죽여야 할 거고...

장담컨데 끔찍한 일이 될거야..... "


이렇게 말하는데 으어어어 (무지개토) 진짜 좋다...





마지막은 물론 샘을 죽이게 될거라는 대사였고... 그게 바로 딘을 화나게 만든 기폭제 역할이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이번 화 명장면은 바로 이거.





앞서 말했던 '사형 집행인의 노래'라는 에피 제목에 맞게 구도마저 완벽한 사형 집행식. 

근데 카인옹 이렇게 돌아가실 줄은 몰랐어ㅠㅠㅠㅠㅠ느낌상 제작진이 나중에 다시 살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미카엘-루시퍼 이야기 한창 나올 때 그랬듯이 ㅋㅋㅋㅋㅋㅋ) 진짜 놀랐다... 카인옹 손 잘렸길래 ㅇㅅㅇ...??? 했는데 진짜 죽었다는 걸 알게 된 순간 ㅇㅅㅇ????!?!!!?!?!?!? 가 됨... 

그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딘이 안쓰럽고 그렇다...ㅠㅠㅠㅠ 찌통 ㅠㅠㅠㅠㅠㅠㅠ





세상이 무너진 듯한 표정... 내 마음도 무너지는 듯 ㅠㅠㅠㅠ으ㅠㅠㅠㅠ 





카인을 처치한 뒤 크라울리에게 칼을 돌려주는 게 아니라 캐스한테 돌려줬다. 이 부분도 짚고 넘어가야 할 듯...

이 뒤로 캐스는 카인의 칼을 '어딘가 안전한 곳'에 숨겼다고만 이야기 했지 위치를 안 알려줬는데, 이 장면은 딘의 더 이상 그 칼을 쓰지 않겠다는 의지..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제작진의 수법상 나중에 그 칼 다시 쓰게 될지도 모르지만...





해결한 뒤 샘이 딘 안아주는 것도 좋았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형 수고했어 부둥부둥하는게 진심으로 느껴져서ㅠㅠㅠㅠㅠㅠ헐트딘... 진짜 기진맥진한 연기도 어쩜 저렇게 잘하지...8ㅅ8 





어쨌든 일은 어느 정도 해결 됐으니 벙커로 돌아온 셋. 딘은 잠 좀 자야겠다고 샘한테 드립치고 





캐스 어깨도 툭툭 두들기고 돌아가는데..





이 뒤로 샘과 캐스가 대화하는 내용 보면 역시 딘은 전혀 안 괜찮은 걸로...ㅠㅠㅠㅠ 딘의 방식은 늘 그런 것 같다. 본인은 전혀 괜찮지 않은데 주변인들 위해서 애써 괜찮은 척 하는 거.... 





어쨌든 이번 에피 별점은 ★★★★☆ 인걸로. 만 점 줄 수도 있었는데 별 반 개가 깎인 이유는 로웨나- 크라울리 때문에..

크라울리는 좋은데 로웨나는 도대체 이번 시즌에 왜 나왔는지 모르겠다고 한다ㅠㅠㅠ

그래도 1015 프로모 보면 (위의 세 움짤이 바로 그것ㅇㅇ) 로웨나도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할 것 같은데ㅠㅠ 부디 스토리가 다시 산으로 가지는 않기를...



엌 그러보보니 딘이 수염을 제대로 깎았구나 8ㅅ8 훨씬 젊어보이고 좋다ㅋㅋㅋㅋ진짜 안 늙는 사람 ㅠㅠ... 


그리고 프로모 보니 Tuesday가 아니라 Wednesday 라고 하던데 뭔가 했더니 한 달간의 휴방기를 거쳐 3월 18일에 방송한다고..이럴 수가...ㅠㅠㅠㅠㅠㅠㅠㅠ한 달간의 낙이 사라졌다ㅠㅠㅠㅠㅠㅠㅠ세륜 휴방기 사라져주세요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