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the flesh

DISCOVERY: LUKE NEWBERRY

요즘 루크 많이 바쁜가봐요..트위터 소식이 뜸하네...(._. 새로 올라오는 사진도 없고...

해서! 예전 인터뷰를 가져와봤습니다 :3




바로 이 화보가 실렸던 인터뷰에요. 내용이 길어서 다 제대로 번역이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ㅅ;... 아직도 많이 부족하네요ㅠㅠ


http://www.interviewmagazine.com/culture/discovery-luke-newberry#_


5월 15일자 기사. 오역 의역 많음. 엄청난 발번역 주의. 

번역하기 힘든 부분은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억지로 번역을 하는 것보다는 원문을 직접 보는게 훨씬 나을 것 같아서요. 피드백은 대환영^0^

인 더 플래쉬 스포 있음!! 





By EMMA BROWN Photography KATE OWEN


루크 뉴베리는 지금까지 BAFTA에 한번도 참석한 적이 없었지만, 이번주 토요일에 참석할 예정이다. 만 24살의 이 배우는 BBC의 <인 더 플래쉬>라는 작품으로 Best Actor in a Television Series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하지만 쉽게 이기지는 못할 것이다. 뉴베리가 속한 부문에 있는 다른 세 명의 배우들은 Jamie Dornan, Sean Harris, and Dominic "The Wire" West 이며, 후자는 이미 이 상을 받은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게 무엇을 뜻하던지 간에 저는 분명 상을 받지 못할거에요." 


뉴베리가 웃으며 말했다. 그는 아직 연설할 내용을 작성하지 못했다. (시상식에서)


"이번주에 그걸 한 번 써보려고 했어요. 어쩌면 그건 이름들을 휘갈겨 쓴 목록밖에에 되지 않을 것 같네요." 



인 더 플래쉬에서 뉴베리는 작은 마을에 살며, 그의 Best Friend인 릭과 암묵적으로 사랑을 나누는, 감수성이 풍부한 19살 소년 키어런 워커 역을 맡았다. 

키어런은 보수적인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편견에 대한 모든 면을 보여준다. 


릭의 아빠는 전통적인 남성에 대한 강박관념을 준수하며 키어런을 싫어한다. 릭은 (키어런에 대한) 애정과 거리를 두는 사이에서 갈팡질팡한다. 그리고 키어런의 부모님은 모든 것을 두려워하지만 계속 그의 주위를 맴돈다. 하지만 키어런은 일반인들과는 다른 편견에 직면해있다. 

영국에 있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러는 것처럼, 키어런은 부분적 사망 증후군 (Partially Deceased Syndrome - PDS)을 겪고있다. 


키어런은 2009년에 자살 한 뒤 얼마 되지않아 zombie uprising으로 인해 부활하게 된다. 한동안 그와 다른 PDS 환자들은 인간으로서의 감정이 없고, 나라를 공격하며 인간들의 뇌를 먹는 'rabid'였다. 이제, 새로운 의학 덕분에 대부분의 PDS 환자들은 인간 생활에 다시 융화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당연히 모든 사람들이 그들을 반기는 것은 아니다. 


지난 주에, 인 더 플래쉬는 BBC 아메리카 채널에서 시즌2로 돌아왔다. 이 드라마에서 뉴베리는 확실히 눈에 띄는 역할이며, 데본 출신의 이 배우는 10년 이상 연기 생활을 해왔다. 그는'해리포터'를 제작한 위너 브라더스에 오디션을 봤다. [각주:1]

11살 때, 그는  Helena Bonham Carter, Olivia Williams, 그리고 Paul Bettan와 함께 The Heart of Me(2002)에 첫번째로 작품출연을 했다.


"어렸을 때 저는 어른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뉴베리가 회상했다. "이상한 구도였어요. 저는 헬레나 본헴 카터와 Sheperton Studios에서 그곳에 있던 어른들과 함께 뛰놀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어요. 그래서 제가 작은 마을 학교에 돌아온 건 일종의 이상한 변화였죠." 




Luke Newberry


나이: 24세


출신: 영국, 데본, 엑세터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 연기 하는 집안에서 자랐냐구요? 전혀 아니에요. 제 누나들은 노래와 춤 그리고 연기에 참여했어요.  저는 그 발자취의 일부분을 따라간거죠. 그리고 제가 춤과 노래를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고, 연기가 저한테 더 맞는다고 느꼈어요. 저는 7살 때 에이전트에 소속되었고 그들은 제 일을 설정하기 시작했어요. 그 영화는 [The Heart of Me, 2002] 였고, Kate Rhodes James는 사랑스러운 캐스팅 디렉터였어요. 그녀는 제게 이 놀라운 배우들과 연기할 기회를 주셨죠. 제가 경력을 쌓고 싶게 만든 작품이 바로 이 영화였어요.


건강한 아역 배우: 저는 절대 학교에 있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연기는 제 창의성에 대한 돌파구가 되어주었어요. 그리고 어렸을 때 저는 창의적이었고, 그림을 그리거나 다른 사람이 되어 주변에 있는 집 주위를 돌아다녔죠. It also it set me up very well for the position I'm in now, where I'm quite used to how the industry works and rejection and all those things that come with it, which I'm really grateful for. 

전 절대 아역배우가 아니었어요. 제가 자랄 때 저는 몇가지 좋은 일들을 했죠. 하지만 압도적으로 큰 역할을 맡은 적은 없고 늘 보호되어 왔어요. 그래서 재미로 한게 많죠. 


THE BIG SMOKE: (어릴 때) 저는 항상 런던 지하에서 연기를 했어요.  출퇴근길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인 냥 복도에 앉아 신문을 읽으며 기다리곤 했어요. 좀 괴짜 꼬맹이였죠. (웃음) 부모님은 촬영을 위해 데본에서 런던까지 저를 데려다주셨는데, 저는 런던에 대해 경외심을 갖고있었고,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는 방식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완전히 집착했어요. 저는 항상 집에서 그것들을 재현해봤어요.


인 더 플래쉬: 이건 전혀 다른 좀비 장르에요 - 정말로, 완전히 새로운 장르죠. 도미닉 미첼은 PDS 환자들과 함께 살아가는 현실을 만들었어요. 

그 전까지만 해도 저는 좀비를 (좀비 픽션을) 본 적이 없어요.  이 작품은 죽음과 영원, 보존에 관한 멋진 영화 Death Becomes Her와 유사점이 있어요. 하지만 인 더 플래쉬는 우리가 잊고있는 삶의 다른 측면을 다룬 장르에요. 


키어런과 릭: 이들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고 의미있어요. 저는 그들이 어쩌면 우정 이상의 그 무언가를 택했다고 생각해요. 키어런은 릭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더 이상 살고싶은 의욕이 없었고,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아주 깊은 수준에서 서로를 이해했다고 볼 수 있어요. 릭은 그가 자란 방식과 군대 생활 때문에 키어런과는 굉장히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어요. 릭은 자신의 감정을 더 제한했어요.


무대 공포증: 2012년, 런던 국립극장에서 저는 안티고네의 Haemon역을 맡았고 그건 정말 훌륭한 경험이었어요.  그곳은  Olivier에 있었는데 공연하기엔 아주 큰 극장이었죠. 첫번째 상연날, 저는 '여기엔 배우들이 정말 많고, 넌 무대에 올랐지만 니가 공연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될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유체이탈을 했어요.

그건 정말 이상한 느낌이었어요. (웃음) 저는 제 몸을 느낄 수 없었죠. 



인 더 플래쉬 시즌2는 BBC 아메리카에서 매주 토요일에 방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참고. 





본격적인 잡지 인터뷰다 보니 알찬 내용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괴상한 짓을 많이 했다던 루크가 귀엽기도 하고 ㅋㅋㅋㅋㅋ무대 공포증이라니 8ㅁ8! 루크의 화법상 정말 유체이탈을 했다는 건 아니고 그냥 정신이 쏙 빠져있었다는 것 같은데 그것도 귀여워요ㅠㅠㅠㅠㅠ부둥부둥 ;ㅇ; 


근데 이렇게 좋은 이야기들을 제가 다 망친 것 같다며ㅠㅠㅠㅠㅠㅠㅠ올려놓고보니 거의 번역기 수준;;; 이라서 염치 없네요ㅠㅠㅠ긴 내용이라 그런 것도 있었고...

틈나는대로 매끄럽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3




*각주



  1. 1. 원문은 He auditioned—and was screen-tested—for the role of Harry Potter in Warner Bros.'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내용중에서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얘기가 나오는데 루크가 거기에 나왔다는 뜻인지 위너브라더스가 그걸 제작했다는 뜻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헷갈린다ㅏㅏㅏ 루크는 죽음의 성물에 캐스팅된거지 마법사의 돌에 캐스팅된게 아닌데!!!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