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the flesh

인더플레쉬 초기 공식 설정 번역 - (1) PDS 안내 책자

텀블러와 인더플레쉬의 작가 도미닉 미첼 예전 트위터를 검색하던 중, 인더플레쉬의 초기 공식 설정이 나와있는 자료가 있길래 이렇게 퍼와봤습니다 ^ㅇ^ 설정들 알아보는건 언제나 재밌으니까요! 



자료 출처는 위의 링크. 2013년...그러니까 인더플레쉬 시즌1이 막 방영될 때 쯤에 만들어진 자료같아요.
지금 우리가 알고있는 설정과 다른 부분도 있고 몰랐던 부분도 있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오역, 의역 많음 발번역 주의! 용어들이 많이 나오므로 각주도 꼭 확인해주세요.




부분적 사망 증후군에 대해 이해하다 

- 신화에 대해 폭로하고 PDS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사실들을 강화하다


  • 소개


이 전단지는 PDS (부분적 사망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 가족들, 혹은 PDS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 책자에 있는 정보들은 이 증후군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증상이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그리고 PDS와 관련된 몇몇 정체를 폭로할 것입니다.


  • PDS란 무엇인가요?


PDS는 부분적 사망 증후군(Partially Deceased Syndrome)을 의미합니다. PDS를 가진 사람은 일찍이 그들의 삶을 산 적 있으나 죽은 뒤 다시 소생했습니다. 


부분적 사망 증후군을 가진 것으로 분류되기 위해서는 경직(창백한 경직, 사반死斑)의 4단계를 경험해야 합니다.


  • PDS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사람들이 사망한 뒤 다시 돌아오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는 아직도 논쟁거리로 남아있습니다. 이 현상 (일반적으로 부활[각주:1]이라 부름)이 일어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이론들이 있지만, 이 이론들 중 과학계에서 사실이라고 인정받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확실히 아는 것은 5년 전, 2015년에 죽은 사람들이 2016년 1월 동안 재활성화되어 돌아왔다는 것입니다.[각주:2] 그들은 매우 공격적이고 원시적인 상태 (공식적으로는 치료되지 않은 상태[각주:3]라고 함)로 돌아왔고 생존을 위한 식인 행위를 벌였습니다. 즉, 신경포르말린[각주:4] (뉴롤렉스라는 상표로 알려진)이라는 약물은 그들의 뇌에 빼앗긴 뇌세포의 필요성을 복원하고 신경전달물질의 균형을 맞춥니다. 



  • 어떤 사람들이 PDS가 되나요?

PDS환자가 되는 사람들은 오로지 2015년에 죽었던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인간의 죽음에 대해 보고된 사례는 없었고 이들은 부활(2016년 1월)로 알려진 기간이후 살아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지금 죽는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단지 '죽을'뿐이며 부분적 사망 증후군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감기에 '걸리는'것을 의도할 수 있는 것처럼 PDS도 '걸리는'것을 의도할 수는 없습니다. 대중들이 믿는것과는 달리 부분적 사망 환자와 접촉하거나 물려도, 혹은 체액 교환을 하더라도 여러분은 PDS 환자로 '변할 수' 없습니다.


  • 영국 내에는 얼마나 많은 PDS 환자들이 있나요?

영국에있는 부분적 사망 증후군 환자는 총 812,541명[각주:5]입니다.





  • PDS환자들은 어떻게 치료받나요?

법적으로 PDS 환자들은 뉴롤렉스(Nuurolax)[각주:6]라고 알려진 약물을 복용해야합니다. 뉴롤렉스는 교질세포의 필요성을 없애줍니다. 또한 정상적인 뇌 기능에 필요한 다양한 신경 전달 물질들을 복원시켜줍니다. 


뉴롤렉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자 정보 팜플렛에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올릴게요)


PDS 환자들은 치료되지 않은 심각한 상태에서 벗어나게 되면, 노퍽의 NHS 치료센터에서 다양한 치료들을 받게 됩니다. 상태가 더 호전되면 환자들은 자신의 친구들, 가족들, 혹은 지역 사회 관리 담당자에게로 보내집니다. 환자들은 약물 치료를 계속 받아야하며 가장 가까운 병원에서 외래 환자  세션에 참석해야 합니다. 또한 환자들은 제공받은 Dermo Cover Up™키트와 IrisAlways™ 콘텍트렌즈를 통해 창백한 모습을 가리고 좀 더 살아있는 듯한 눈 모양을 만들게 됩니다.



  • PDS 환자들은 상처를 치유할 수 있나요?

못합니다. PDS 환자들의 신체는 기술적으로 분해됐기 때문에 정상적인 치유 과정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PDS 환자들의 몸은 새로운 피부 조직을 만들 수 없습니다. PDS 환자들은 바깥 세상에서 상처입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 PDS 환자들은 고통을 느낄 수 있나요?

죽은 상태로 있는 동안 통증 수용체가 분해됐기 때문에, PDS 환자들은 육체적인 고통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 조건은 선천적 무통증(congenital analgesia)으로 알려진 것과 유사합니다.


  • PDS 환자들은 감정을 느낄 수 있나요?

네. PDS를 가진 사람은 다른 인간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들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치료 전 상태에서 그들의 감정을 제어하는 뇌 부분은 활동을 멈췄습니다. 하지만 약물은 PDS환자들의 교질 세포들도 없애고 감정과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부분인 편도를 복원시킵니다. 


  • PDS 환자들은 죽을 수 있나요?

PDS 환자들은 자연사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가사 상태에 있습니다. 다른 생명체들처럼 나이를 먹지도 않습니다. PDS 환자들이 영구적으로 의식을 잃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소뇌로 알려진 뇌의 영역을 파괴하거나 제거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림 참고)


  • 부분적 사망 환자들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나요?

없습니다. 부분적 사망 환자들이 생각을 통해 물건을 움직인다거나 (염력),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 (텔레파시) 보고는 있었지만 구체적인 증거에 의해 보고된 것은 아닙니다.


치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PDS 환자들은 보통 인간보다 더 강했습니다. 하지만 뉴롤렉스의 복용으로 그 강도는 서서히 약해지고 있습니다.


  • 치료 전 상태에 있는 PDS 환자들은 어떤가요?

PDS 환자들이 뉴롤렉스로 치료받지 않으면 자연적인 치료 전 상태(Untreated State)로 탈선하게 됩니다. PDS 환자들이 그 상태에 있을 때, 그들은 매우 위험하며 접근할 수 없습니다. 치료 전 상태의 환자들의 뇌는 아주 원시적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들은 매우 기본적인 수준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추론이 불가능합니다. 다행히, 모든 PDS 환자들은 뉴롤렉스를 통해 법적으로 요구되는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영국에 있는 모든 환자들은 뉴롤렉스를  처방받아야합니다.



-


이렇게 보니 뉴롤렉스 홍보용 책자같기도 하네요... 뭐 지금은 뉴로트립틸린이라고 불러야 하겠지만! ㅋㅋㅋ 


여기서 새로 알 수 있는 내용은, PDS 환자들은 육체적인 고통은 느낄수 없지만 인지 능력은 가지고있고 터치하는 감각- 통각은 가지고 있다는 거겠죠!! 이 점은 정말 확실하게 정리됐는데,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해결책이 되길 바라며. 다음번엔 뉴롤렉스 (뉴로트립틸린)에 관한 책자를 번역해볼게요. 거기있는 내용은 이 팜플렛 내용보다는 아주 흥미로울 것 같진 않지만..혹시 모르니까;ㅅ;.... 



*주석

  1. The Rising [본문으로]
  2. 이걸 봐서는 인더플 원래 설정은 미래의 일을 배경으로 한 것 같아요. 현재 방송되고있는 설정으로는 2009년에 '부활'이 일어난 걸로 되어있죠! [본문으로]
  3. Untreated State [본문으로]
  4. 마땅한 단어가 없어서 신경포르말린으로 번역했습니다. 원래는 Glialformapin. [본문으로]
  5. 그러나 인더플레쉬 시즌2 방영기간에 올라온 작가 인터뷰에 따르면 140,000명이라고 언급되어있습니다. 이 부분도 수정되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본문으로]
  6. 뉴로트립틸린으로 알려진 약물의 원래 설정은 뉴롤렉스였나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