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슈퍼내추럴 시즌11 21화 관련 롭 베네딕트의 인터뷰

슈퍼내추럴 시즌 11 (특히 11X10, 11X20, 11X21) 대형스포 있음.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가급적 피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tvline.com/2016/05/10/supernatural-spoilers-season-11-episode-21-chuck-god/







Q. 시즌 5 피날레 이후로 팬들은 척이 신일거라고 추측해왔는데, 본인은 그렇게 생각해본 적 있나요? 



롭: 시즌5 피날레 이후에 슈내의 제작자 에릭 크립키가 저를 불러서 척이 신이라고 밝혀줬어요. 그 소식을 듣고 저는 "오, 와우!" 하는 감탄사를 내질렀고 크립키는 "그래도 너무 기대하지 마. 그 얘기를 본편에 등장시키려면 힘들테니까."라고 말했죠. 사람들 앞에서 무턱대고 "여러분, 지난 시즌에 나온 저 기억나죠? 이제 제가 신입니다!" 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그 사실 때문에 몇 시즌이 지나도록 제가 돌아오는게 힘들었던거에요. 하지만 재미있었어요. 크립키가 "척이 누군지에 대해서는 팬들이 원하는 대로, 본인들의 의견을 알아서 내도록 놔두자."라고 했거든요. 그러다 점차적으로, 그 떡밥은 싹을 틔워 퍼져나가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척이 신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시즌11에서는, 다크니스 덕분에 척이 돌아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죠.



Q, 지난주에, 척은 자신의 이야기를 내맡기고 세상이 끝나도록 놔둘 셈인 것처럼 보였는데요, 그러다 샘과 딘을 도와주기로 결심했죠. 척이 마음을 바꾸게 된 계기가 뭔가요?



롭: 메타트론을 바에 데려온 뒤로 척의 스토리와 다크니스에 대한 언쟁이 있었죠. 척은 메타트론이 인류는 아주 훌륭하고 척이나 다른 모든 것보다 낫다고 했을 때 마음을 바꾸게 된거에요. 그건 척이 쓰고있던 이야기에 반영되었고, 이번 주 에피 (시즌11 21화)에서 그 책의 결말이 어떻게 끝날지 밝혀질 겁니다.



Q. 팬들과는 다르게 샘과 딘은 척의 정체에 대해 알지 못했잖아요. 샘과 딘은 척이 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롭: 자리에 착석해서 제 말을 들어야 할 거에요. 설명할게 아주 많으니깐. 가장 먼저, 제가 괴짜 작가 척이 아니라 신이라는 걸 납득시켜야겠죠. 그 다음엔 한 배에 타서 우리 앞에 있는 장애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거고.







Q.  지난 몇 시즌 사이 샘은 신에게 기도를 하게 되었죠. 샘은 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고. 그런 그가 척과 마주하게 되면 그 문제를 터놓고 얘기할 수 있을까요?



롭: 확실히 샘이 생각하는 것과 딘이 생각하는 건 다르죠. 그 이야기를 할 시간이 많지는 않겠지만 상황을 정리하려는, 척이 그간의 이유를 설명하려는 장면이 있을거에요.



Q. 척은 이제 샘과 딘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밝힐텐데, 아마라에 대항하고 카스티엘을 데려오기 위한 그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롭: 저희에게는 같은 목표가 있어요- 아마라의 폭주를 막고 싶어하죠. 이유야 각자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같은 편에 서서 서로를 믿어야 할 거에요. 신으로서의 제 첫번째 역할은 그들이 저를 믿게 하는거에요. 그들이 제 편에 서게 만들어 함께 해야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전 언제나 척과 윈체스터 형제들 사이에 많은 사랑이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게 다음 에피소드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이 될겁니다.



Q. 척이 아마라를 저지한 뒤로 아마라의 행동은 어떻게 바뀔까요?


롭: 계속 진행될거에요. 시청자들은 척이 대체 어디서 왔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될거고, 척-아마라 남매의 관계가 본질적으로는 동전의 양면이라는 걸 알게 되겠죠... 인간적 측면에서 무슨 일을 만들면 아마라가 파괴시키니까요.



Q. 아마라가 척의 장난감들을 부수는군요.



롭: 네. 모든 장난감들을 부수는 거죠. 척이 쌓은 모래성을 발로 찬거에요. (웃음) 그 사실은 좀 더 극명하게 드러나 역동적으로 보여질 것 같네요.



Q. 신은 천사들을 버리기도 했는데, 척과 카스티엘이 다시 뭉치는 걸 볼 수 있을까요?



롭: 그건 좀 어려운 복잡한 일이에요. 지금 당장은 루시퍼가 카스티엘의 베슬을 쓰고 있으니까요. 척이 떠난 뒤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저버림으로써 사람들이 그를 의심했죠. 그에 관한 대화가 분명히 필요할거고, 그 일에 대해서도 조만간 밝혀지게 될겁니다.